제 목 : [교과부]창의ㆍ인성 시범교육청ㆍ선도학교 지정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0.03.25 조회수 : 40616

교육과학기술부는 25일 각 시ㆍ도교육청별로 1개씩 총 16개의 ‘창의ㆍ인성교육 시범지역교육청’ 및 같은 시범지역 교육청 관내 320개교의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창의ㆍ인성선도학교’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창의ㆍ인성교육 시범지역교육청’은 서울 북부교육청, 부산 서부교육청, 대구 서부교육청, 인천 북부교육청, 광주 동부교육청 등 16곳이다.


이들 시범지역교육청과 함께 ‘창의ㆍ인성 선도학교’는 내년부터 초ㆍ중등학교에 도입되는 ‘창의적 체험활동’과 ‘교과 활동에서의 창의ㆍ인성교육’을 우선 시범 운영하게 된다.


교과부 관계자는 “교사ㆍ학생 등 실제 교육 수요자 의견수렴과 요구사항을 반영해 창의ㆍ인성교육의 현장 적합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창의ㆍ인성교육 시범지역교육청’은 관내 ‘창의ㆍ인성 선도학교’와 공동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지역 내 모든 자원(시설, 프로그램, 인적자원)에 대한 ‘창의체험자원지도(CRM:Creative activity Resource Map)’를 작성ㆍ제공하고 관내 선도학교의 창의ㆍ인성 시범 교육을 총괄 운영하게 된다.


또 ‘창의ㆍ인성 선도학교’는 시ㆍ도교육청별로 구성된 ‘창의ㆍ인성 교과별연구회’에서 추진 중인 국어 등 10개 교과목의 ‘창의ㆍ인성 수업지도안‘의 개발에 참여하고 이를 활용, 2학기부터 교과 활동에서의 창의ㆍ인성교육을 시범 운영하게 된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창의ㆍ인성시범지역교육청’ 운영을 통해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해 내년부터 초ㆍ중등학교에서 실시하는 ‘창의ㆍ인성교육’을 차질 없이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교육과학기술부 창의인재육성과 02-2100-6292


자료 제공 : 대한민국 정책포털(http://www.korea.kr)

 
PREV [교과부]성적 좋아진 학교 원인 분석해보니
NEXT 다음글이 없습니다.
 
     
  부산시 사상구 엄궁로 65 2F Tel . 051-312-0579
2004 BY NTH. ALL RIGHTS RESERVED